차세대 학사정보시스템 이용안내

1.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 학사정보시스템에 로그인합니다.
(2013년 10월 1일 이전 가입자는 차세대 학사정보시스템에 재가입해야 합니다.)
수강신청 및 결제1
2. 로그인을 한 후 MY(학생)홈 - 개인정보조회로 들어갑니다.
수강신청 및 결제2
3. 오른쪽 [사진등록]을 통해 수강생 사진을 등록합니다.
(사진등록이 불가능할 경우 사회교육원 이메일 cec@hanyang.ac.kr 로 사진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.)
수강신청 및 결제3
4. 수강신청 탭에서 수강신청/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. 수강신청/조회 선택메뉴에서
[수강신청] 버튼을 클릭합니다.
수강신청 및 결제4
5. 수강신청을 위한 과정 선택창에서 [년도], [학기], [과정구분], [교육과정], [전공구분]을 선택하고
[조회]버튼을 누릅니다
수강신청 및 결제5
6. 본인이 수강하고자 하는 교과목명과 분반, 강사명을 확인 한 후
[신청]버튼을 클릭하여 한과목씩 수강신청 합니다.
수강신청 및 결제6
7. 웹 페이지 메시지가 뜨면 [확인]을 클릭합니다.
수강신청 및 결제7
8.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과목을 변경하고자 할 때는(수강정정 시) 해당과목에서
[취소]를 선택하여 수강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수강신청 및 결제8
9. 수강신청이 완료되면 팝업을 닫고, 수강신청/조회 화면에서 [결제] 버튼을 클릭합니다.
수강신청 및 결제9
10. 수강료 결제를 위한 과정 선택창에서 [년도], [학기]를 선택하고 조회하면 해당 학기에
수강신청한 교과목 목록과 납입여부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. 결제를 희망하는 전공구분을
클릭하면 결제정보에 결제할 금액이 표시되고, [결제] 버튼이 생성됩니다.
수강신청 및 결제10
11. [결제] 버튼을 클릭하면 결제를 진행하기 전 결제 정보를 최종 확인을 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뜹니다.
이름과 상품정보(전공 및 학기), 결제금액을 확인 한 후 [결제요청] 버튼을 클릭합니다.
수강신청 및 결제11
12. LG U+ 전자결제 서비스 창에서 신용카드 / 계좌이체 / 무통장 입금 중 결제방법을 선택한 후
약관동의에 모두 체크합니다. [다음] 버튼을 클릭해서 결제를 진행합니다.
수강신청 및 결제12
13. 결제가 완료되면 학사정보시스템상에서 [결제완료]가 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
수강신청 및 결제13
수강신청 바로가기